Q: 영어를 너무 못해요ㅠㅠ
영어 단어를 하루에 몇 개 외워야 할까요…!
독해하기가 어려워요!
A: 저도 영어를 그렇게 잘하는 건 아닌데 영어 시험은 항상 잘 쳤습니다.
생각해보면 신기하네요. 영어노래 들어도 바로 무슨 뜻인지 잘 안 들리는 경우도 많은데..
저는 수능 영어 만점, 토익 900 이상, 텝스 870 이상 맞아볼 정도로 영어공부 열심히 해봤는데요. 지금은 오래돼서 솔직히 다 까먹었지만 일단 문제를 미친 듯이 많이 풀어야 됩니다. 영어단어를 다 안다고 해도 일부러 문장을 길고 어렵게 하면 어디가 동사인지 주어가 뭔지도 헷갈리죠. 그렇다고 일일이 다 해석하다 보면 시간도 부족하고 안 되더라고요.
중요한 건 꼼꼼히 읽으려 하지 말고 최대한 빨리 읽을 수 있어야 한다는 겁니다. 모의고사 영어 빈칸 넣기 같은 문제는 솔직히 앞뒤 문장만 읽고 풀기도 하고요. 글의 분위기는 조금만 읽다 보면 웃긴 건지 어떤 건지 바로 답 체크 가능합니다. 일단 영어 문제를 시간 재가면서 적어도 1문제 1분 안에 풀기, 숙달되면 30초 안에 푸는 연습 계속하시고요. 틀린 문제는 왜 틀렸는지 단어 문제인지 어법 문제인지 잘 파악하셔서 꾸준히 연습하시고 내가 어떤 유형이 약한지 약한 부분에 더 노력을 투입하다 보면 감이 잡힙니다.
솔직히 영어는 경지에 한번 오르면 실력이 잘 안 떨어집니다. 단어도 많이 알면 좋죠 저도 텝스 점수 안 올라가서 해커스 노랑이 단어집 900 단어까지 다 외웠더니 870점 넘기더라고요. 그전에는 아무리 해도 700점대였거든요. 미친 듯이 공부하다 보니 혼자 영어로 중얼거리고 그 정도로 공부하면 다 됩니다.
파이팅 하세요
영어단어는 하루에 외우고 나서 일주일 한 달 뒤에도 안 까먹을 자신이 있는 선에서 최대한 많이 외워야 되겠죠. 단어만 알면 웬만하면 이해가 되니까요. 만약에 오늘 10개 외웠으면 내일 10개 외울 때 어제 단어도 까먹으면 안 되니까 같이 복습해야 합니다. 그런 식으로 반복하다 보면 아 이거는 도저히 안 까먹겠다 하는 단어는 이제 암기장에서 떠나보내고 하면서요. 단어를 다 아는데도 해석이 안 되는 길고 어려운 문장 같은 경우에는, 꾸준히 주어 동사 찾고 단어 숙어 찾아가면서 익히세요.
그리고 이건 정말 추천하는 방법인데 단어만 외우기보다 그런 어려운 문장을 통째로 하루에 5개 정도씩 외우면서 그 안에 있는 단어도 외우고 숙어도 외우고 문장 형식도 같이 외우는 식으로 공부하면 효율성이 높아집니다. 그렇게 되면 문법도 같이 익히는 효과가 생깁니다. 문법 문제는 솔직히 젤 헷갈립니다. 국어문법도 문제로 어렵게 내면 헷갈리는 마당에 근데 문법 문제는 유형이 정해져 있잖아요? 유형별로 계속 연습하는 겁니다. 동사 문제인지 복수, 단수 문제인지 과거 시제, 현재시제인지 등등 문법 유형별로 공부해서 정리하시고요.
여러분이 한국말을 공부해서 익혔나요? 저절로 익혀졌죠? 영어도 계~속 공부하고 영어 팝송도 가끔 듣고 영어동화도 보다 보면 어느 순간 탁~하고 트입니다.
그 순간이 올 때까지 파이팅!
결론: 어떻게 할까 고민할 시간에 단어 하나라도 더 외우고 어려운 문장 쓰고 말하고 외워라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