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민상담

중학생 때 해야할 것

by 빨리빨리 전달 2022. 1. 29.
반응형
반응형

이제 중3 되는데요 16살에서 이런 걸 할 걸 이런 걸 하지 말걸 이런 거 있나요?


  일단 키가 크려고 더 노력을 할 것 같습니다. 어른이 되고 보니까 1cm가 얼마나 아쉬운지 만약에 누가 3cm 더 클래 3억 받을래 하면 저는 키 선택합니다. 1센티에 1억 정도의 가치가 있다고 생각하면 얼마나 키가 중요한지 알겠죠? 학창 시절에는 얼굴이 외모에서 가장 큰 부분을 차지하지만 어른이 되면 얼굴 말고도 전체적인 피지컬, 비율, 체형 등을 외모로 판단합니다. 그래서 키가 크고 균형 잡힌 체형에 비율이 좋으면 일단 외모적으로 확실히 매력이 있습니다.
그러려면 일찍 자야 됩니다. 중학교 때 친했던 친구를 고등학교 때 못 보고 대학생 되고 나서 오랜만에 만난 적이 있었습니다. 중학교 때 나보다 작아서 내가 어깨동무하고 그랬던 친구였는데 나보다 5센티 더 커서 나타났더군요. 충격이었습니다. 저는 고등학교 때 잠도 제대로 못 자고 운동도 안 하고 먹는 것도 별로였는데 그 친구는 실업계 고등학교를 가서 일찍 자고 운동도 열심히 하고 잘 먹었다고 하더라고요. 와 그때 느끼는 감정은 정말 안타까움 그 자체였습니다. 왜냐하면 이제 더 이상 클 수 없으니까요. 잠, 운동, 영양 있는 음식 골고루 먹기 부지런히 해서 제발 키 키우세요.

  두 번째는 연애입니다. 고등학교 들어가면 입시위주의 삭막한 분위기가 계속됩니다. 대부분 밤늦게까지 수업 듣고 공부하고 학원 가고 해야 돼서 놀 시간도 부족합니다. 상대적으로 여유로운 중학교 때 이성친구랑 건전하게 만나서 즐거운 시간 보내면 얼마나 좋습니까. 대신 선은 지켜야겠죠. 20대의 사랑 30대의 사랑 다 다릅니다. 10대에만 느낄 수 있는 풋풋한 그런 연애 하세요. 10대는 감성이 풍부해서 연애를 하면 마음이 아름다워지고 행복한 호르몬이 나옵니다. 연애 꼭 하세요. 고백 성공하는 글은 따로 올려놨으니 한번 읽어보시고요.

  세 번째는 운동입니다. 키 얘기할 때 살짝 하긴 했는데 나이 들어서 운동하면 코어 근육도 잘 안 생기고 별 효과가 없습니다. 일찍 시작할수록 몸에 쫙쫙 달라붙으면서 건강해지고 튼튼해집니다. 나이 들어서 운동하면 세포 크기가 커졌다가 운동 안 하면 세포 크기가 다시 줄어들지만 어릴 때 운동하면 세포가 하나에서 두 개로 세포양이 늘어나는 겁니다. 그러니까 운동을 쉬어도 만들어진 두 개의 세포는 평생 계속 몸에 남아있으니까 조금만 운동해도 다시 건강해지겠죠. 몸에 안 좋은 음식 너무 먹지 말고요. 과일 신선한 채소 고기 같이 가공 안 한 자연식품 먹으면서 몸 관리하세요 그렇게 되면 피부도 좋아지고 정신도 맑아집니다.

  네 번째는 진로입니다. 고등학교 가서 무슨 대학 갈지 무슨 과를 갈지 고민하면 늦습니다. 그냥 앞만 보고 달려야 하거든요. 그래서 마지막에 겨우 점수 맞춰서 대학하고 과 선택해서 나중에 적성에 안 맞다면서 후회하는 사람 많이 봤습니다. 초등학교 때 진로 인식했으면 중학교 때는 진로 탐색해야 합니다. 어떤 진로가 있는지 여기저기 많이 알아보세요. 병원 갈 일 있으면 의사 선생님한테 의사 선생님 되려면 공부 얼마나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물어보세요. 진짜 좋은 직업인데 안 알려진 그런 것들이 너무 많습니다. 요즘은 유튜브만 봐도 다 나오죠?

  하지 말아야 되는 거는 시간낭비입니다. 30대의 1년을 돈으로 1억이라고 치면 10대의 1년은 100억 이상의 가치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그 1년을 어떻게 보내느냐에 따라 인생이 180도 바뀔 수 있기 때문입니다. 어른들은 이미 모든 것이 정해졌죠? 근데 10대는 아직 아무것도 결정된 것이 없죠? 그 소중한 시간에 게임하고 유튜브 보고 노는데만 쓴다면 너무 아깝지 않을까요? 개미와 베짱이 알죠? 베짱이 꼴 나는 겁니다. 물론 저도 10대 때 어른들이 그런 얘기 할 때 한 귀로 흘렸습니다. 노는 게 재미있는 걸 어떡합니까? 나이 들면 다 깨닫게 됩니다. 좀 더 일찍 깨달아보세요.

  또 하지 말아야 할 것은 '아무것도 안 하는 것"입니다. 내가 이렇게 하면 다른 사람이 날 어떻게 생각할까 생각 때문에 안 하기도 하고 아니면 이렇게 해볼까? 아니야 귀찮은데 관두자. 이런 식으로 생각만 하다가 안 하고. 하고 싶은 거 있으면 무조건 해야 됩니다.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실패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런 삶은 이미 하나의 실패작이죠. 사람들은 자기가 해본 것의 후회보다 안 해본 것의 후회가 더 크다고 합니다. 무슨 뜻이냐면 '그때 그거 하지 말걸' 이런 후회는 얼마 안 가지만 '그때 그거 해볼걸' 이런 후회는 평생 간다는 말이죠. 뭐라도 하세요 제발! 아무것도 안 하지는 마세요!! 게임 같은거 말고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