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이막 맛 무슨 맛일까? 튀르키예 현지 카이막 먹어본 후기

by 빨리빨리 전달 2023. 3. 1.
반응형

 

백종원 덕분에 유명해진 카이막

천상의 맛으로 표현해 더욱 호기심 불러일으켜

고소하면서도 진하고 부드러운 맛

 


 1. 튀르키예 대표 음식
 
  터키에서 튀르키예로 이름을 바꿨지만 터키 아이스크림, 케밥, 터키 커피 등 유명한 튀르키예 음식이 많습니다. 튀르키예 음식 중에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것이 아마 카이막이 아닐까 싶습니다. 이건 백종원 선생님의 영향이 큽니다. 스트리트 푸드파이터란 프로그램에서 튀르키예 음식을 소개한 적이 있는데요. 카이막의 맛을 천상의 맛이라고 표현했습니다. 그 방송을 본 시청자라면 누구나 카이막의 맛에 대해 궁금했을 것이고 한번 먹어보고 싶었을 것입니다. 방송 이후 한국에도 많은 카이막을 파는 곳이 생겨나게 되었고 손쉽게 카이막 맛을 볼 수 있게 되었는데요. 터키 현지에서 까이막 맛은 어떨까요?
 
 2. 카이막 뜻
 
  카이막은 우유의 지방을 모아서 크림처럼 만든 유제품입니다. 튀르키예 사람들은 꿀과 함께 카이막을 빵에 발라서 먹습니다. 백종원이 한국에 들여오기 실패했다고 했는데 최근에 카이막 맛집이 제법 보입니다. 요즘은 집에서도 카이막 만들기 해서 먹는 분도 있더군요. 정말 잘하는 곳에 가면 카이막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습니다. 저도 튀르키예에서 카이막 맛을 직접 느꼈습니다. 백종원은 카이막 때문에 튀르키예에 간다고 하는데 저도 한국에 있으면 카이막이 그립습니다. 
 
 3. 현지 맛집 찾는 법 꿀팁
 
  해외여행을 가서 그 나라의 음식을 맛보려면 맛집을 잘 알아야 합니다. 좋은 꿀팁이 있는데요. 바로 고급호텔의 뷔페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우리나라만 하더라도 다양한 음식이 있죠. 갈비, 대게, 전복구이, 불고기 등등. 그런 것들을 전부 맛보려면 고급호텔의 뷔페를 가면 한 번에 맛볼 수 있습니다. 게다가 맛도 맛집으로 알려진 곳보다 훨씬 뛰어납니다. 실력 있는 호텔 주방장이 조리한 것이니까요. 저 같은 경우에도 튀르키예에 가서 카이막 맛집으로 알려진 곳, 그리고 호텔 뷔페에 가서 카이막을 먹어보았습니다.

반응형

 


 4. 카이막 직접 먹어본 후기
 
  먼저 일반 튀르키예 음식점에서 맛본 카이막입니다. 카이막은 대게 꿀과 함께 먹습니다. 튀르키예는 꿀도 유명합니다. 꿀이 많이 생산되고 품질도 뛰어나서 가짜꿀이 없다고 합니다. 이곳에서 먹는 카이막은 크림 느낌보다는 좀 더 치즈처럼 고체에 가까웠는데요. 양도 적고 굉장히 비쌌습니다. 그래도 먹으니 굉장히 고소하고 달달하면서도 입에 물리지 않게 산뜻하고 깔끔한 단맛이었습니다. 꿀과 함께 먹으니 더 달콤하고 맛있더군요. 빵에 찍어 먹어도 되고 그냥 먹어도 맛있었습니다.
 


  다음은 튀르키예 5성급 호텔에 있는 뷔페에서 조식으로 먹은 카이막입니다. 터키 사람들이 조식으로 콩수프, 우유, 빵, 카이막, 꿀, 샐러드 등을 먹는 것 같습니다. 여기는 카이막 원하는 만큼 무제한으로 담아갈 수 있습니다. 꿀도 마찬가지로 가져갈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질이 떨어지는 음식도 아닙니다. 그전에 갔던 음식점보다 훨씬 뛰어난 맛이었습니다.
 


  백종원이 왜 천상의 맛이라고 표현했는지 이해가 갑니다. 생크림보다 약간 꾸덕꾸덕한 느낌인데 크림치즈보다 폭신폭신합니다. 게다가 입에서 사르르 녹는 달콤한 맛인데요. 토스트에 발라 먹으면 그야말로 꿀맛입니다. 꿀도 굉장히 진하고 퀄리티 있어서 카이막과 함께 먹으면 엄청난 맛입니다. 혀의 단맛을 느끼는 세포 하나하나가 다 카이막으로 덮인 느낌입니다. 생크림 같은 경우에는 달달해도 많이 먹으면 물리는 맛이 있는데 카이막은 전혀 그렇지 않습니다. 배가 불러서 더 못 먹는 것이지 배만 안 부르다면 계속 먹을 수 있을 고소하고 부드러운 달콤한 맛입니다. 
 


  안 드셔본 분들은 꼭 한번 먹어보시기 바랍니다. 한번 먹어볼 만한 가치가 있는 음식입니다. 

튀르키예 여행 지금 가도 괜찮을까?

튀르키예 터키에 있는 동안 지진 소식을 접했습니다. 터키 수도 이스탄불에 있었는데 분위기는 티비를 안 봤다면 지진이 난 줄도 모르는 분위기입니다. 오히려 한국에 있는 지인들에게 연락이

molanews.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