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찬원이 정규 1집 앨범과 함께 돌아왔습니다.
이찬원은 미스터트롯 시즌1에서 미를 차지하며 일약 스타덤에 오른 대한민국의 트로트 가수입니다. 이찬원은 1996년 11월 1일생으로 올해 만 26세입니다. 키는 176cm이며 울산에서 태어나 대구에서 자랐습니다. 대학교까지 대구에 있는 영남대학교 상경대학을 다니다 휴학하였습니다. 완전히 경상도 토박이네요.
이찬원은 2020년 3월 14일 데뷔했습니다. 데뷔한 지 3년이 되어가네요. 어린 시절부터 이찬원은 노래 잘하기로 유명했습니다. 2008년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할 정도로 끼와 재능이 넘쳤습니다. 이찬원은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대학교 시절 해서 4번이나 전국노래자랑에 출연하기도 했습니다. 미스터트롯에 출연한 이후 많은 인기를 얻게 되었는데 그만큼 별명도 많이 생겨났습니다. 대표적인 별명이 찬또배기인데요. 진또배기라는 노래를 너무나 잘 불렀기 때문에 붙여진 별명입니다. 미스터트롯이 끝났지만 같이 참가했던 임영웅, 영탁, 정동원 등 탑 7에 든 참가자들과 여전히 친분을 유지 중입니다.
이찬원의 창법의 특징은 시원시원한 매력의 창법입니다. 또 노래를 감칠맛 나게 잘 부르고 꺾기와 시원함이 예술이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미스터트롯 이후 스타가 된 이찬원의 행사비는 한 번에 2800만원 정도로 밝혀지기도 했는데요. 스타가 된 만큼 몸값이 많이 오른 것으로 보입니다.
이찬원의 첫 정규앨범 이름은 'one'입니다. 이찬원의 원 또는 첫 번째 앨범이란 뜻을 가진 듯합니다. 이찬원은 작사와 작곡에도 참여하며 자신의 음악에 대한 색깔을 입혔습니다. 타이틀 곡은 풍동이라는 노래입니다. 풍동은 발매 직후 멜론 10위안에 들며 인기를 과시했습니다. 풍등을 포함 총 13곡이 이번 앨범에 포함되었습니다. 사나이 청춘, 건배, 풍동, 바람 같은 사랑, 트위스트고고, 밥 한 번 먹자, 오. 내. 언. 사, 나와 함께 가시렵니까, 망원동 부르스, 좋아 좋아 등의 노래가 수록되었습니다.
다음은 풍등의 가사입니다.
풍등
작사 윤고은, Khai, PUNCH
작곡 고성진, PUNCH
이젠 다 잊은 줄 알았죠
그대와 빌었던 소원도
계절이 흐르고 시간이 지나도
그대 내 곁에 있어달라고
타올랐던 순간은 꺼지고
천천히 떨어져 내리네
우리가 수놓던 예쁜 추억들
하늘은 알겠지요
날아가 버린 저 풍등 같은 내 사랑
다시는 볼 수 없는 사람아
두 눈 꼭 감고 손을 모아 보아도
만날 수 없는 내 사랑아
그대는 날 잊으셨나요
우리가 나눴던 기억도
찬바람 불어와 내 맘을 스쳐도
그대보다 아픈 건 없다고
눈을 감고 추억을 그려도
그대는 내겐 축복이죠
하지만 슬펐던 날이 떠올라
눈물이 떨어져요
날아가 버린 저 풍등 같은 내 사랑
다시는 볼 수 없는 사람아
두 눈 꼭 감고 손을 모아 보아도
만날 수 없는 내 사랑
찾지 못했죠 지나갈 운명이겠죠
작은 바람에도 흔들렸죠
두 눈 꼭 감고 손을 모아 보아도
잡을 수 없는 내 세월아
잊을 수 없는 내 사랑아
풍등이 하늘로 날아가버린 것처럼 떠나가는 사랑에 대한 슬픔이 느껴지는 곡인데요. 이찬원의 팬들은 풍등이 들을수록 또 듣고 싶은 노래라고 평했습니다. 타이틀곡 풍등과 함께 다른 수록곡들도 음원순위에 진입하며 이찬원의 저력을 과시했습니다.
이찬원은 공식 팬카페 회원수가 5만 명을 넘어서는 트로트 스타인데요. 앨범 발매와 함께 전지적 참견시점을 비롯한 각 종 예능에 출연하며 앨범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21일 방송에서는 지나친 팬심으로 인해 한 스토커에세 스토킹을 당했던 일화까지 밝혔습니다. 이번 정규 앨범 1집의 인기가 과연 어디까지 갈지 귀추가 주목되고 있습니다.
댓글